Hot Posts

6/recent/ticker-posts

홍영기, 5억 세금 체납 논란..벤츠 타고 까르띠에 차고?

얼짱 출신 사업가 홍영기가 고액체납자였다.

홍영기는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는 고등학교 3학년 때부터 쇼핑몰을 시작했다. 당시 너무 어린 나이에 사업을 시작하다 보니 예쁜 옷을 사고 판매한다는 것만 인지하고 세무라는것에 대해 무지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의류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전문적인 세무사를 고용해서 쓰지 않고, 어머니께서 어머님의 지인분에게 개인적으로 세무를 부탁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세무적인 부분에 관한 것은 제가 전혀 신경쓰지 못하고 있었고 해당 기간 동안 세금 신고에서 매출이 상당 부분 누락되었다는 것을 2018년도에 국세청의 연락을 통해 알게 됐다”라고 말했다.


그는 “제 때 신고하면 매출액의 18~40% 정도가 세금으로 부과되지만, 누락될 경우 순수익이 아닌 대략 매출액 전체 정도가 세금으로 부과되게 된다. 당시 매출 누락액은 3년간 5억 정도. 저는 반드시 전부 다 납부하겠다고 약속하고 분납 신청을 한 후, 2018년 12월부터 현재까지 매월 500만원씩 원금과 이자를 갚고 있다”라고 말했다.

홍영기는 남은 세금액만 4억 3000만원 정도라고 밝혔다. 그는 현재 살고 있는 집을 팔고 월세로 옮겨 4억원을 일시 상환하겠다고 다짐했. 이어 “6개월 내에는 모든 세금을 상환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홍영기가 갑자기 세금체납을 고백한 이유는 다른 유튜버가 저격했기 때문이다.


유튜버 구제역은 홍영기의 고액 체납을 고발했다. 구제역은 1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원조 얼짱 홍영기는 고액 체납, 신용불량자로 전락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구제역은 "홍영기는 국세청이 공개한 2020년도 고액 상습체납자 중 하나다"라고 말했다. 국세청은 해당 명단을 12월 6일 공개했다.


구제역은 "저는 8월에 알았다. 취재하고 있었다. 홍영기가 고액체납자라는 증거는 정말 많았다. 홍영기는 차명 계좌를 이용해 탈세한다는 말이 진짜 많았다"라고 말했다.



구제역은 또 "홍영기는 벤츠 끌던데 무슨 돈으로 산 거냐. 까르띠에 시계 차던데 그거 2000만원이더라. 무슨 돈으로 산 거냐. 종합소득세가 4억 2000만원이 넘는 것으로 보아 수익이 얼추 10억은 넘는 걸로 추정되는데 이 세금을 5년 넘게 못 냈다는 건 당신 통장에 수익이 꽂히지 않았다는 거다"라고 말했다.

이어 "설마 세금 내기 싫어서 동생, 지인, 어머니 명의로 돈 받고 명품 산 거 아니냐"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사진=홍영기 인스타그램, 구제역 유튜브 영상 캡처, 얼짱시대 방송 캡처.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