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Posts

6/recent/ticker-posts

개그맨 최홍림, 친형과 30년간 의절한 이유..'눈물'

개그맨 겸 골퍼 최홍림이 10살 많은 형과 30년 동안 의절해야 했던 사연을 공개해 화제다. 


6일 방송된 채널A '아이콘택트'에는 최홍림이 출연해 가슴 아픈 가정사를 공개했다.


최홍림은 그동안 연을 끊었던 형과 눈맞춤에 나섰고, 대기실에서부터 숨을 제대로 쉴 수 없을 정도로 눈물을 쏟으며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였다.


최홍림은 "제가 신부전증 진단을 받은 뒤 의절했던 친형이 신장 이식을 해 주겠다고 제안했다"며 "하지만 수술 날짜가 다가오자 형이 갑자기 잠적했다"고 말했다.


물론 최홍림이 형과 사이가 틀어진 건 신장 이식 때문은 아니다. 형의 지속적인 폭력, 또 어머니가 괴로워하는 모습을 목격했기 때문이다. 


최홍림은 4살 때부터 형에게 지속적으로 폭력을 당했고, 형의 폭력으로 귀까지 잘 들리지 않게 됐다. 또한 어머니가 형 때문에 3번 이나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했다.


최홍림은 "초등학생이던 내가 죽으려던 엄마를 겨우 모시고 택시를 잡아 병원에 갔었어. 안 태워 준 차가 몇 대인지 알아?"라며 통곡했다. 그리고 "형이 왔을 때 엄마가 돈 없다고 하니까 형이 화장실에 쌀을 다 버리고 갔잖아"라며 "형이 너무 미우니까 형 자식인 조카도 밉더라. 그래서 조카가 20년 전에 집 얻어야 하니 30만원만 보내달라고 할 때 내가 없다고 했다"고 토로했다.

결국 최홍림은 형과 30여 년 연을 끊었다. 형이 최홍림에게 신장 이식을 약속하면서 둘 사이가 풀리는 듯 했다. 하지만 최홍림 형은 약속을 지키지 못했다. 수술을 앞두고 갑자기 사라진 것. 결국 최홍림은 누나의 신장을 이식받았다.


형이 신장 이식을 거부한 이유는 "적지 않은 나이에 홀로 사는데, 제 처지를 보고 주변에서 만류하니 차마 이식 수술을 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최홍림은 "신장을 줬느냐, 아니냐는 중요한 문제가 아니다"면서 그동안 쌓아왔던 감정들을 털어 놓았다.


형이 무릎을 꿇고 눈물로 사과했지만 최홍림은 그 손을 다시 잡지 않았다. 최홍림은 "언젠가 형을 다시 볼 거라 생각이 들지만, 지금은 아닌 거 같다"라며 스튜디오를 떠났다.

최홍림은 "내가 형을 미워하듯 조카도 나를 미워할 것 아니냐"며 "너무 힘들고, 왜 나왔나 싶기도 하지만 조카에게 용서를 빈 건 꼭 조카가 봐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형은 "네 마음이 그렇다는 걸 내가 전할게"라고 답했다.

형은 "내가 정말 많은 죄를 지었다. 옛날 사춘기 때 방황하면서 가족들이 모두 서울에 간 뒤 혼자 부산에 남았고, 집에 갈 때마다 홍림이가 가족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것 같아 화풀이를 했다. 죽기 전에 사과하고 싶다"고 돌아봤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