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Posts

6/recent/ticker-posts

“군대에서 남편 만나” 미인대회 결승 진출한 트랜스젠더 미모

미인대회 씹어먹은 트랜스젠더의 정체는???

미스 유니버스 싱가포르(MUS) 선발 대회에서 트랜스젠더 기혼 여성이 결선 진출에 성공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3일(현지시각) 스트레이츠타임스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달 말 올해 MUS 선발 대회 결선에 진출할 참가자 15명이 최종 확정됐다.

원래 이 대회는 18세에서 28세 사이의 미혼 여성만 출전할 수 있었다. 그러나 올해부터 나이와 결혼 여부를 따지지 않도록 규정이 바뀌었다.

올해 특히 눈길을 끈 건 대회 70년 역사상 최초인 기혼 트랜스젠더 여성 카트리샤 자이리아(33)의 등장이었다. 그는 180㎝의 큰 키와 시원한 이목구비를 자랑하며 결선 무대에 오르게 됐다.

자이리아는 2017년 성전환 수술을 받았다. 결혼해 가정도 꾸렸다. 그는 “20살 군 복무 시절 지금의 남편을 알게 됐다”며 “남편은 내가 남자에서 여자가 되는 여정에 늘 함께 있어 줬다”고 말했다.

이어 “MUS는 내 삶, 내 투쟁, 내가 실패와 차별에 맞서 싸우는 것, 성공적인 트랜스젠더 여성이 되기 위한 꿈을 어떻게 이루고 있는지에 대해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내게 세계 무대에서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최초의 트랜스젠더 여성이 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어쩌면 아시아를 대표하는 첫 트랜스젠더가 될지도 모른다”고 했다.

앞서 미스 유니버스 측은 2012년부터 트랜스젠더들의 대회 참가를 허용한 바 있다. 최초의 참가자는 2018년 미스 유니버스 스페인 대회에서 나왔다.

터보뉴스 추천기사

1. 더러운 내 자동차 번호판 무료로 바꾸는 방법은?
2. ‘성매매 혐의’ 고발 당한 유명 피아니스트, 누구?
3. 지연과 이혼설 진짜?…황재균 아침 6시까지 여성들과 술자리 사진
4. ‘보고 충격받은 송혜교, 뷔 딥페이크 영상
5. 가슴 만지고 ‘미소’…생중계 중 성추행 당한 여성 코미디언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