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Posts

6/recent/ticker-posts

쭉빵카페 20대 회원 3명, 강남서 극단적 선택..카페 반응은?


서울 강남구 야산에서 20대 여성들이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하다 구조됐다. 이들은 다음 인기 카페인 '쭉빵카페'에서 만나 알게 된 사이다.


18일 경찰에 따르면 전날 밤 12시쯤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인근 야산에서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소방이 긴급 출동했다. 신고는 당사자들이 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휴대전화 신호 분석 등을 바탕으로 수색을 벌여 20대 여성 3명을 찾아 병원으로 이송했다. 이들은 현재는 의식을 회복해 퇴원을 앞두고 있다.




쭉빵카페는 회원수만 160만명이 넘는다. 일부 회원들은 카페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논의했다. 20대 여성 3명은 서로 힘든 점을 토로하며 한날한시에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로 약속했따. 


그렇게 이들은 강남구 야산에서 의식을 잃은 채 발견됐다.

경찰 관계자는 향후 위법성이 확인되면 자체 위원회를 거쳐 사이트 폐쇄를 요청하는 등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쭉빵 회원들은 "자살이라는 말 쉽게 안 썼으면 좋겠다", "다들 맛있는 거 먹고 행복하자", "좋은 일, 슬픈 일 공유하면서 살자", "힘내자"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 전화하면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tv)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