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Posts

6/recent/ticker-posts

‘악동뮤지션’ 수현의 은퇴를 막은 유희열의 한마디

그룹 '악동뮤지션'의 수현이 1년 전 은퇴를 고민했었다고 하네요.


수현은 19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독립만세'에 송은이, 재재와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이날 저녁을 먹으며 수현은 언니들에게 고민을 털어놨습니다. 수현은 슬럼프를 겪고 있다고 고백했는데요.

그는 "재미있는 게 없는 거 같다. 딱히 그런 일을 만들고 싶지도 않고 놀기보단 쉬고 싶다. 근데 계속 쉴 순 없지 않냐"며 "잘 잤던 때를 생각하면 내일 있을 일이 너무 기대됐다. 근데 그런 게 없고 내가 쉬는 날을 찾게 된다. 오빠가 노래 들려준다 해도 시큰둥하더라"라고 털어놨습니다. 



먼저 수현은 선배 가수 아이유가 큰 힘이 됐다고 합니다. 수현은 "최근 1년 동안 내가 진짜 하고 싶은 일은 없었다. 저도 슬럼프라 생각하고 선배님들을 되게 많이 찾아갔다. 되게 위안이 됐던 건 아이유 언니가 딱 제 나이 때, 비슷한 시기에 슬럼프가 왔다더라. 극복하고 할 수 있겠다는 희망이 보였다. 그냥 열심히 버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음악이 하기 싫었던 수현은 유희열에도 고민을 털어놨는데요. 수현은 "유희열 선생님이 진짜 슬퍼하는 표정으로 '진짜야?' 이러더라. 너무 당황해서 '네' 이랬더니 찬혁이 오빠를 욕했다"며 "(유희열이) '내가 좀 더 먼저 닦아온 선배로서 너 같은 후배를 보는 게 기쁨이다. 네가 음악을 그만두면 너무 슬플 거 같다'고 했다. 희열 쌤처럼 많은 뮤지션을 아는 사람이 제가 은퇴한다고 아까워하는 걸 보면 내가 가치가 있는 사람이구나 싶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수현은 슬럼프를 극복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는 "제일 심각하게 생각하던 시기는 넘어왔다. 그래도 조금씩 독립을 하기 시작하면서 이수현의 삶을 제가 하나부터 열까지 만들어가지 않냐. 그러면서 많이 극복이 됐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