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Posts

6/recent/ticker-posts

'학력위조' 서예지 아는형님서 스페인 대학 재학 거짓말..소속사 "긴장해서"

배우 서예지 측이 서예지가 스페인 대학을 입학은 했으나 다니진 않았다고 입장을 밝힌 가운데 과거 서예지 인터뷰들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배우 서예지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 측은 13일 드디어 공식입장을 통해 최근 불거진 논란들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소속사 측은 서예지와 김정현이 과거 교제한 것은 맞으나, MBC 드라마 '시간' 대본 수정 및 중도하차 등 논란이 서예지로 인해 발생한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또한 학교 폭력 의혹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고요. 학력 위조 논란에 대해선 "서예지 씨는 스페인 마드리드 소재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대학교'에 합격 통지를 받아 입학을 준비한 사실이 있으나, 그 이후 한국에서의 활동을 시작함에 따라 정상적으로 대학을 다니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한 누리꾼은 서예지와 함께 스페인에 있었다고 밝히며 "서예지가 스페인에서 대학교에 입학한 적이 없었는데도 인터뷰에서 명문대 신문방송학을 전공하다 휴학하고 연기자가 됐다고 했다"고 주장했었는데요.


문제는 서예지의 입인데요. 지난 2014년 서예지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가족의 반대를 무릅쓰고 스페인으로 어학연수를 떠나 현지 대학에 입학해 신문방송학을 접했다. 꼬박 3년을 공부하며 아나운서의 꿈을 키우다 한국에 들어와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됐다"고 말한 적 있습니다.
 


그해 다른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서예지는 "현지에서 살 집을 구하고 학교를 찾는 등 모든 것을 혼자서 해냈다"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이 스페인을 이긴 것을 조롱했던 교수님을 찾아가 따지기도 했다"며 대학시절 일화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서예지는 2017년 또다른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사람들은 왜 저의 과거에 집착할까"라며 "제가 어렸을 때 아나운서가 되기 위해 스페인으로 유학을 떠났고, 그곳에서 대학을 졸업했다는 말이 있다. 물론 스페인이 좋아 유학을 갔던 건 맞지만, 대학을 나오진 않았고, 아나운서가 꿈이었던 적도 없다. 제가 그런 말을 한 적은 더더욱 없다"며 '유체이탈' 화법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2017년 3월 JTBC '아는형님'에서 또 말을 바꿨습니다. 서예지는 "스페인에서 대학을 다녔다"라고 주장했는데요.


방송에서 서예지는 "스페인에서 어떤 유학을 했냐"는 MC들의 물음에 "한창 수능이 끝나고 대학 입시 준비를 하는데 스페인 발음에 매료가 됐다. 너무 말하는 게 열정적이더라. 스페인 사람들이 대부분 저음이다. 나랑 비슷하다. 거기에 호기심이 생겨서 무작정 부모님을 졸라 떠났다"고 밝혔다. 이에 MC들은 "거기서 대학을 갔냐? 스페인 대학? 혼자?"라며 질문했고, 서예지는 고개를 끄덕이며 "응"이라고 답했습니다.


아는형님 방송에 대해 소속사는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서 말했던 것은 낯선 예능 환경에 긴장한 상태에서 갑작스러운 질문을 받아 실수를 하게 됐고, 이후 한 매체와의 인터뷰로 바로잡으려 노력했다"고 해명했습니다.
 



결국 거짓말 한 건 맞네요.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