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Posts

6/recent/ticker-posts

봉준호가 반대했지만 '역대급' 대박친 영화


봉준호 영화감독이 제작을 '반대'했지만 흥행에 성공한 영화가 있습니다. 바로 '건축학개론'인데요.




2012년 개봉한 건축학개론은 이용주 감독의 작품입니다. 이 감독은 봉 감독과 연세대학교 동문입니다. 건축학도 출신인 이 감독은 서른이 넘은 나이에 영화계에 입문했습니다.



그는 봉 감독의 영화 '살인의 추억'의 조감독을 거쳐 공포물 '불신지옥'(2009년 作)으로 데뷔했습니다. '불신지옥'은 평론가들에게는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관객들에겐 그닥 호응을 얻지 못했습니다. 관객수도 24만명에 그쳤는데요.


이후 이 감독은 '건축학개론' 제작에 돌입합니다. 하지만 2003년 시나리오 초고가 완성된 이후 수년간 제작에 들어가지 못했는데요. 봉 감독 역시 '건축학개론'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이었다는데요. 봉 감독은 '요즘 이런 거 안 먹힌다'라고 반대했었다네요. 


하지만 봉 감독의 우려와 달리 영화는 흥행에 성공합니다. 이루지 못한 첫사랑의 상처를 위로해 준 웰메이드 작품이라는 호평을 받았는데요. 또한 90년대를 떠올리게 하는 감성과 음악도 흥행에 한몫했죠. 수지, 이제훈 등 딱 떨어지는 배우 캐스팅도 화제를 모았고요. 


건축학개론의 손익분기점은 150만명, 개봉 11일 만에 손익분기점을 넘겼는데요. 건축학개론 최종 관객수는 411만명이었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